아무런 성과를 올리지 못하는 이유.
그 일에 필요한 시간을 과소 평가하기 때문이다.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는 어떤 일을 할 때 실제 필요한 시간 이상으로 여유 있게 일정을 잡는다.
성과가 떨어지는 대부분의 경영자는 서두르는 경향이 있다.
반면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는 시간과 경쟁하지 않는다. 그들은 편안한 속도를 유지하지만 꾸준히 계속한다.
여러 일을 동시에 추진하려고 한다.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는 자기 시간과 에너지를 한 번에 한가지 일에만 쏟는다.
그것도 중요한 일을 먼저하는 데 집중한다.
모든 계획은 급격히 유용성을 잃는다.
계획의 생산성과 필요성이 증명되지 않으면 반드시 폐기해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는 항상 ‘이것은 계속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라고 질문한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일을 중단하고, 자신의 업무 가운데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조직 성과를 크게 높일 수 있는 다른 일에 집중한다.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방법
우선순위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몇 가지 법칙을 좌우하는 것은 분석이 아니라 용기다.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기준으로 선택하라.
문제가 아니라 기회에 초점을 맞추어라.
인기에 편승하기 보다 독자적인 방향을 선택하라
‘무난’하고 달성하기 쉬운 목표가 아니라 뚜렷하게 차이 나는 좀 더 높은 목표를 세워라.
사실, 최우선순위를 실행하는 동안 다음에 추진할 우선순위와 후순위는 항상 바뀌게 마련이다.
목표를 달성하는 경영자는 일이 끝나면 상황을 검토한 뒤, 그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다음 과제로 선택한다.
참고
피터드러커 자기경영노트, 피터드러커 저자, 조영덕 번역, 한국경제신문,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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